신발류 B2C의 흥망성쇠가 누구의 잘못인지 간단히 분석하다.
가장 평범하지 않은 작은 미디어 종사자로서, 비록 신발 전자상거래 분야에 중점을 두지는 않았지만, 어쨌든 약간의 작은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서 조금 공유한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수많은 락타오 필승, 호락매 이수빈, 서가 곽홍치를 들은 적이 있다.
그 시대, 주치궁은 여전히 자신의 멋진 운동을 관리하고 있었다. 쌍십일의 전야에 주씨는 웨이보를 보냈다."오늘 밤 잠을 이루지 못했다. 쌍십일의 전야에 고생한 B의 전기상인은 어디에 있느냐?당신의 위치를 보고해라."다시 한 해 동안 주치공은 구경꾼이 되었다."처음으로 쌍십일 때 구경꾼이 되었는데, 하루는 항상 내면의 결점이 무엇이라고 느꼈다."
2007년에 호락매, 신발촬영이 설립되였고 2008년에 락타오, 명화고, 신발직구가 설립되였으며 2009년에 서가가 설립되였고 2010년에 쿨운동이 설립되였다.다만 설립의 발걸음과 함께 1년만 무사히 보낸 뒤 2012년 호락매는 감원을 시작했고 락타오는 감원을 시작했으며 년말에 락타오는 이미 북경사무실을 취소하고 주해로 이사했으며 명화고는 중개상문제로 조사를 받았다.2013년, 일부 신발류 B2C는 감원이 50% 를 초과한 것으로 드러났고, 쿠운동 등 설립된 지 3년 미만의 일부 운동품 전자상거래는 이미 문을 닫았다.
몸부림치면서 호락호락은 아이템 치승부터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품목 확장, 러타오는 단순한 구매에서 자체 브랜드 출시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동작이 기업의 이후 발전에 전환 작용을 하든 말든.그러나 오늘, 나는 언론의 각도에서 우리가 당년에 제조한 그 력량들이"젊음"때 이런 기업을 대신하여 불어준 소X도 적어도 그들에게 일부 거품이나 경솔함을 가져다주었는데 그들이 위태로울 때 우리는 또 무엇을 할수 있을지 모르고있는것 같다.
러타오는 여러 차례의 융자를 받고, 하오러메이는 여러 차례의 융자를 받고, 신발을 찍어 여러 차례의 융자를 받는다.융자 일은 우리가 가장 즐겨 포착하고 과장하는 뉴스이다.
례를 들면"락타오가 B륜융자 수억규모를 획득하였거나 업계내의 가격전을 일으켰다","락타오가 융자를 완수하여 2년간 증가폭이 300% 에 달한다","락타오가 C륜융자를 완수하여 5천만딸라를 획득하여 이미 상장준비를 마쳤다","락타오는 년말에 재융자를 준비하여 래년에 해외에 상장한다."
그러나 지금까지 호락매든 락타오든 아직 상장되지 않았는데, 오히려 일부 자본의 핍박과 마비로 인해 너무 이르게"휴양기"에 들어갔다.
광기를 부렸을 때, 러타오는 반년 만에 지난 번 거액의 융자 후에 다시 2억 위안의 융자를 받았는데, 그것은 마치 겨울인 것 같았다.가장 직접적인 느낌은 누가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충분한 돈을 태우면 가장 좋은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언론들도 "수직 B2C는 2~3개만 남게 될 것이고, B2C는 누구보다 견디기 시작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비슷한 관점이 다시 한번 천지를 뒤덮었다.
신발 B2C가 유행하기 시작한 그 2년,"신발 세 켤레"는 그 후의"자버스전"과 같다.직접적인 전자상거래 종사자든 언론 관찰자든'신발 세 켤레'한 권이 서로 전해지고 있다.
Zappos의 미국 내 성공 모델은 국내를B2C앞다투어 모방하다.관련 매체원고에서 심지어 Zappos 국제업무책임자도 락타오 등 본토 신발류 전자상거래에 깊은 관심을 가졌으며 심지어 락타오의 이런 방법에 따라 앞으로 락타오의 시가와 영업수입은 Zappos의 3배 이상에 달할수 있다고 판단하지 않을수 없었다.
그때 러타오의 일일 주문량은 2000 정도였고, 언론들도 러타오의"실고 대리 판매"와 zappos의"실고 중개 판매"의 차이점과 장점을 선전하고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그때 언론이 대량으로 호락가 이수빈을 인터뷰한 뒤"이수빈: zappos 모드는 복제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는 등의 글이 게재된 것을 기억한다.심지어"IT 용문진"살롱에서 리수빈이 이미 한 말은 입이 바싹 마르고 아래의 청중들은 끊임없이 물었음을 기억한다.
사실 호락가, 락타오들이 벤치마킹한 대상인 zappos는 2009년 아마존에 12억 달러에 직접 양도해 아무리 잘해도 독립적으로 버티지 못했다.
기업이 가장 두려워하는 언론의 해독의 두 글자는 바로"감원"이다.이들 전자상거래 기업의 경우 감원은 흔히'자금줄이 끊어지거나','CEO가 이미 허공에 떠 있다는 소문'등 지진 수준의 소식을 동반한다.
하지만 2012년부터신발류B2C의 경우 끝내 막을 수 없는 홍수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호락매 30% 감원 폭로 브랜드 마케팅부 철회","락타오 대규모 감원","락타오 전환 진통: 공급망 물갈이 감원 반년 판매량 부진","서가망 변칙 감원 부인: 기술부 인원 안정"등 대량의 뉴스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업계의 첫 반응은 바로 이 업계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기 때문에 웨이보,각종 SNS에서 토론하는 화제 중에는'호락호락, 락타오가 곧 죽을 것 같다'는 토론이 있기 마련이다.
압력하에 이런 창업자들은 하는수없이 조금씩 또 매체의 붓밑에 섰다."리수빈: 수직전자상거래와 플랫폼은 각기 해야 할 일을 잘 맞춤화해야 한다.","리수빈: 사람들은 전자상거래를 많이 필요로 하지 않는다.","자신을 반성하고 중국창업자에게도 천천히 더욱 건강하라고 타일렀다.그리고 러타오필승의 당시'필승'의 결심도"전자상거래는 빠른 차를 빨리 몰면 나무에 부딪힐 수 있다","전자상거래는 가장 고된 업종","전자상거래 인재 거품이 매우 심각하다"는 반성과 폭로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2012년말, 일찍 북경 왕부정 오문센터에서 2층짜리 건물을 세냈던 락타오넷은 북경부문을 철수하고 주해로 전전하기 시작했다.호락매는 창시자 로명이나 CEO 리수빈을 막론하고 모두 목소리를 내지 못했다.
신발류B2C는 언론의 붓대 아래에서 한동안 떠난 것 같다. 왜냐하면 정말 쓸 수 없기 때문이다. 정말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업계는 여전히 서서히 변화하고 있다. 호락부는 품목이 확장된 후 다시 축소되었다;러타오는 자체 브랜드화 전환 후 사실 이미 포기했다. 서가망은 이미 B2C에서 공급망의 백엔드로 물러나 유통을 시작했다. 일부 후속으로 융자를 받은 신발 촬영, 신발 직구 등 일부 가공, 제조 기지를 지키는 기업들만'숨가쁨'을 호소하고 있다. 아직 모델을 이야기하고 있다. POP 플랫폼도 이야기하고 있다.
중국의 좋은 노래에서 불렀듯이,"날거나 떨어지거나", 러타오는 미리 추락하여 대량의 감원과 자금 사슬의 긴장이 터져 나왔다.
락타오가 사고가 났을 때 업계사람들은 사실 모두 알고있었다. 락타오의 운행모식은 사실상 락타오와 거의 비슷했다. 돈을 태우고 광고를 투입하며 인원확장 등 리듬면에서 보조가 완전히 일치했다.다행히도 호락매는 락타오가 언론에 폭로된후 삽시간에 절벽에서 말을 멈추고 보전되였다.
그러나 언론의 구설이 적으면 이런 신발류 B2C도 기회가 많지 않은 것 같다.일찍이 적지 않은 투자기관의 투자를 받았지만, 경영에만 의존하여 이윤을 실현하는 것은 투자자를 퇴출시키기 어렵다;출시?또 아득히 멀다;이대로 넘어져라, 너무 많은 사람들의 체면이 서지 않는다.
"그래, 우리 이대로 견뎌보자."라고 결국 자신의 솔직한 감정을 털어놓는 책임자들이 있었다.
- 관련 읽기
- 수장 발표 | 복교회 패션위크 속보: 부민 2023"빛을 거슬러 그림자를 따라 꿈을 찾는 기"봄과 여름 유행 추세 원만히 발표
- 신발 속달 | 광범위한 동원!의르캉"낡은 신발 개조"가 환경보호의 새로운 이념을 발산하다
- 시장 연구 | 국제 정세 요소의 영향을 받아 면방직 기업의 경영은 산업 업그레이드를 필요로 한다
- 종합 데이터 | "2022-2023 중국 의류 산업 발전 보고서"정식 출판: 함께 산업의 봄을 탐구하다
- 수장 방송 | 디자이너 추천: 의상 디자인 마순은 마음에서 수요를 창조한다
- 복식 문화 | 기업정보: 팥그룹 송서민"분투모델"로 전자상거래 3.0시대 맞이
- 상장회사 | 련발주식 (002394): 상해항홍 루계로 1% 의 주식감소감소실시완료
- 전시회 정보 발표 | 주목: SIUF 제18회 중국국제브랜드속옷전 공식행사 발표
- 전시회 동영상 | SIUF 전시회: 우수한 참가 기업은 이미 알고 있다
- 회원 전구 | 국제 양말 도시: 절강 제 및 세계 최대의 양말 산업 생산 기지
- 운동화'단호호 특매 '천 켤레의 가짜'나이크'가 할인되었다.
- 점포 판매 데이터 분석 작용
- 혜동 년 생산화 9억여 켤레 전국 여자 신발 생산량 4 /5
- 중개상 의 어떻게 중개상 의 반품 에 대처하는가
- 영업원 의 전문 지식 및 판매 능력 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분석하다
- 온주 녹성화 시장은 안전 위험이 심각하다
- Jordan Brand 가 본격적으로 Air Jordan XX9 농구화를 발표하겠습니다.
- 친선 공주가 브랜드 아동복을 선보여 여름, 인에게 유행하는 코디를 선보였다.
- 만언은 패션 패션을 선보여 완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 직장 장인 은 옷 을 입고 미녀 의 맛 을 완성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