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스포츠 마케팅은 양날의 검: 월드컵 협찬 위험

2010/6/25 14:40:00 49

월드컵 스포츠업 구두

프랑스 길거리

광고판

이에 알카는 Quick 회사의 햄버거를 들고 있는 것처럼 파리 길거리에 머무르는 시간이 곧 끝날 수도 있다.


감독인 도메네크와 휴식 실내에서 충돌이 일어나자 알칼카는 프랑스에서 제외됐다.

알칼카와 첼시의 프랑스 패스트푸드 체인업체 Quick 회사는 협찬비도 버리지 않았지만 고객에게 극악한 인상을 남기고 아네르카에 대한 TV 광고를 취소하고 첼시 전위권은 프랑스 내 패스트푸드점 광고와 포스터가 취소됐다.


Quick 회사는 운이 좋지 않지만 여전히 스폰서가 있다

기업

압보로 한 자루나 몇 개의 구단을 압박하여 ‘ 명성이 떠들썩하다 ’ 며 기업 관련 제품의 인기를 이끌었다.

이로써 월드컵 팀을 돕는 것은 지능과 운을 시험하는 ‘도박판 ’이다.


스폰서는 운에 기대어 돈을 벌었다


기대를 모으고 있는 프랑스 팀이 남아프리카 월드컵 2경기에서 멕시코에서 배로 나선 형세는 열악하고 현재 1점밖에 안 된다.


더 엉망인 것은 프랑스 팀의 소극은 이미 이번 월드컵에서 가장 큰 국제적인 웃음거리가 된 것이다.

아네르카의 투구문 이후 국가대표팀에서 제외된 프랑스팀의 내란 사건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수화와 같은 대원들은 코치들의 금이나 충돌의 업그레이드, 이미 제어 상태다.

팀을 혼란시킨 대원들은'저능아 '감독인 도메네크에 따르면 프랑스 국발은 프랑스 팀과 남아프리카의 경기를 배척하려 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프랑스 팀이 이번 월드컵에서 마지막 생존할 가능성이 크다.


이것은 아디다스의 생각지도 못한 상황이다.

아디다스와 퀵 회사와 마찬가지로 프랑스 팀의 스폰서 중 하나다.

남아프리카 월드컵에서 나이키는 네덜란드 브라질, 한국, 미국 등 9개국을 포함한다.

아디다스 (ADDDDDAS)도 자연히 약세를 보이지 않고, 동도주 남아프리카와 멕시코, 프랑스, 아르헨티나, 독일 등 12개 구단, 약 100명의 선수를 포함해 전회 월드컵에서 아디다스는 6개 국가팀만을 협찬했다.


그래서 그런가 봐요.

나이키

‘단병접 ’에서 약함을 드러내지 않는 것은 아디다스가 월드컵 팀을 협찬하는 것을 믿기 때문이다. 바피트 투자주식처럼 계란은 같은 바구니에 넣을 수 없다.

3분의 1을 찬조하는 월드컵 팀을 지원한 아디다스는 프랑스 팀이 더욱 치열해지는 소극은 물론 충격과 안타까움을 표명하는 것뿐만 아니라 여전히 우아하게 후원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아디다스 월드컵 (FIFA월드클럽)이 가져온 매출 추진으로 올해 축구류 제품의 매출액은 최소 15억 유로 (약 19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디다스의 이번 재년 관련 축구 제품 판매는 2008년 15%보다 25%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올 상반기 남아프리카 월드컵 예열기는 공식 스폰서로서 아디다스 1분기 축구 제품의 매출이 26% 증가했으며, 이 중 리메이크 코트가 650만 건을 넘었다.


그러나 아디다스는 명시 없는 또 다른 우아한 이유로 나이크는 2011년 아디다스의 프랑스팀의 스폰서가 됐다.

그러나 현재까지 나이크 회사는 아무런 평론도 하지 않았다.


파피트의 가르침을 듣지 않고 프랑스에 주주하는 프랑스 농업 신용은행, Quick 회사와 마찬가지로 이 월드컵 카지노판에서 완전히 패배한 셈이다.

이들은 6월 25일부터 한 조의 홍보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보험 제품 영향력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프랑스의 소극은 프랑스 농업 신용대출은행에게 프랑스 팀의 홍보영화 촬영 계획을 취소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page ubreak}


스포츠 마케팅은 양날의 검이다.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2차 바닥을 내다보는 위협이 있었지만, 퀵 회사, 프랑스 농업 신용대출은행 등 상업들은 팀에서 여전히 혈본대 브랜드전을 아끼지 않았다.

업계 내에서는 한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이면 1퍼센트 높이고, 광고비 지출이 2000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스포츠 경사와 협조하거나 어떤 대형 대회를 돕는 효과는 보통 상황에서 3에서 5배, 그해 빚이 쌓인 삼성은 스포츠 마케팅에 성공해 국제화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럼에도 월드컵, 올림픽 등 대소경기가 브랜드 경쟁의 치열한 전장이 됐다.

그러나 높은 수익은 높은 위험을 의미한다.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브라질팀 0:1 불적프랑스 팀이 앞당겨 집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스폰서 나이크 회사가 월드컵을 위해 지불한 18억 달러의 거액이 거의 물표류를 투입했다. 만보로, 펩시콜라, 서문은 중국 축구갑A 리그에 대한 후원자 협찬을 받았을 뿐 아니라 브랜드 미예도가 높지 않았고, 갑 A 와 중초의 온갖 장난으로 골칫거리 를 일으켰다.


친구끼리 어느 나라 팀이 누가 졌는지 짐작하지 않고 월드컵을 협찬하는 사업가가 스포츠 마케팅 때 ‘보 ’를 잘못 잡았다면 손해를 보는 것은 유감과 실망이 아니다.


더 가까운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은 부상으로 경기가 끝나지 않아 경기장에서 헤어진 유상은 스폰서들로 하여금 ‘ 골동골 ’ 을 상하게 했다.

앞서 캐딜라크는 거자와 유상과 대변을 쓴 뒤 캐딜라크 브랜드 자동차와 유상 사진을 자주 볼 수 있었다.

상하이 통용도 그 웅심을 감추지 않고 협력을 통해 덕계차에서 주도할 수 있는 중국 호화 스포츠 승용차 시장이 파격적이다.

하지만 유상퇴전 이후 캐디라크와 유상과 함께 모습을 본 적이 없다.


스포츠 마케팅은 양날검을 손에 쥐고 운용하는 것이며, 그것은 전멸을 초래하는 것이며, 열정만으로도 지혜와 운수가 부족하면, 만판 전체가 수송될 것이다.

다원화 협찬 대상의 스포츠 마케팅은 기업이 위험을 피하는 방식일 수 있다.

하지만 전제는 너의 실력이 충분하다.

  • 관련 읽기

중국 의류 시장 은 단지 수량 이 증가할 뿐 실제 에 비해 포화 되지 않았다

분석 연구
|
2010/6/25 14:36:00
52

복장 은 구매자 의 잠수 규칙: 처지 가 난감함 은 조료사 이다

분석 연구
|
2010/6/25 14:31:00
61

鞋企邂逅电子商务将引发产业升级风暴

분석 연구
|
2010/6/25 14:22:00
49

환율 개혁 추진 주 삼각 등 신발 기업 산업 업그레이드

분석 연구
|
2010/6/25 14:17:00
39

강소 남통 면화 섬유 품질 연간 변화 분석

분석 연구
|
2010/6/21 17:50:00
56
다음 문장을 읽다

의류 신발 시장 잠재력 이 강하다

최근 국내 중저소득층이 보편적으로 임금 인상을 초래하면, 많은 월급층이 생활 품질에 대한 추구, 브랜드 의상 소비를 끌어당겨 대중 신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 기회를 가져올 것이다.본토브랜드는 중저급 소비주력 품종으로 소비 상승의 주요 수익자가 될 전망이다.인지도가 높고 성가가 높은 브랜드보다 강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