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성 신발은 외천에서 광둥 성 내로 선발되었다.
"산업이동은 주 삼각 부근에 있는 지역이고 인프라가 비교적 완벽하고 운송비가 낮다."
최근 광저우에서 열리는 외국 상인 투자 간담회에서 많은 항상과 태상들은 공장의 외천은 광동 성내나 총부와 연발센터를 광주 등 주 삼각지역에 남겨 두기를 희망한다.
2천여 대 기업은 어디로 이동합니까?
현재 누계는 1만7000개 이상의 외자 기업이 광저우에 투자하고 있으며 8000개는 여전히 정상적으로 경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외자 기업은 광저우 세수의 21% 를 차지했다.
시외 경제 무역국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광저우에는 27개 외국인 투자업체가 이사하고, 반우구, 백운구, 이사 기업은 주로 홍콩 투자 기업으로, 이전 방향은 주로 우리 성의 청원, 소관 및 강서 등 내륙 성도이다.
시태자기업협회 상무부회장 진계안 20년 전 백운구 석정진에 신발 공장을 설립했다. 그는 "작년에 3000여 명의 공장을 중산으로 옮겨 화물을 홍콩에 직접 운송할 수 있어 운송 비용이 적게 절약되어 인공도 2할가량 부족했다"고 말했다.
진계안은 태자기업협회가 2000여 개 기업을 동원해 외천을 찾는 곳들이 많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송은 일단 내지를 고려하는 것이 광동성 내에 가장 좋다"고 말했다.
적지 않은 대만 상들은 기업의 연구 개발과 관리 부문을 여전히 광저우에 머물러 제조 측이 토지, 인공 원가가 더 낮은 다른 지역으로 이전되기를 바란다.
이 또한 광저우의 산업 정책과 일치하지 않고, 최근 몇 년 동안, 광저우에서는 본부, 연구 개발기구, 유치 무역업체, 외국인 투자업체, 중국 본부, 지역 본부, 광저우에서 500만 위안의 장려, 현재 8개 기업이 이 이 상금을 받았다.
홍콩 상: 운송은 외천 원가 가 주 삼각 공장 세 개 의 항상왕 선생 이 산업 이전 후 원자재 와 제품 수출 의 운송 원가 가 가 크게 증가 했 다.
그는 "광동에서 최근의 호남 주에서도 고속도로를 통해 심천까지 5시간 정도 걸릴 것이며, 20척의 화물궤를 심천 염전항까지 6500원에 달한다"고 말했다.
홍콩 방직업연합회 회장은 산업이동과 전형 업종업업이 지원할 수 있도록 정부가 보조금, 세무 감면 등 격려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