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융자 시대: 주식시장이 번영하다

2015/1/30 15:10:00 15

융자 시대 주식 시장 시세

금융위기 직후 전 세계 집단이 이자를 낮추는 도로를 걷고, 주식 투우의 시세를 맞고,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모두 주식 쌍소를 포함해 있지만 지금까지 미국만이 자본시장 표현과 경제의 일치를 해냈다. 일본, 유럽에는 중국 자본시장의 표현과 경제가 모두 탈절했다.

그러나 이런 단기적인 단기적인 단기적으로 중국이 역사상 98에서 01년까지 비슷한 현상이 발생했지만 경제는 진부하지 않지만

주식 시장

번영하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경제가 없다

기본면

지탱한 자본 시장의 번영은 지속할 수 없다.

미국과 일본의 지난 30년의 역사를 자세히 비교해 보면 모두 이자를 낮추고, 10년 동안 국채 이율은 10% 안팎에서 0% 정도 하락했지만, 미국의 주식시장은 1000시에서 1700시까지 올라갔고, 일본의 주식은 40000시에서 1700,000시에서 넘어졌기 때문에 일본 주식시장은 최근 2년 괜찮았고, 지난 30년은 철두철미한 대곰시장과 미국과 너무 멀었다.

그렇다면 일본과 미국의 구별이 어디일까? 경제성장에 중요한 차이를 보이는데 일본 경제는 지난 30년 만에 성장하지 않았고, 미국의 GDP 는 지난 30년간 3배나 넘어갔다.

이 때문에 단기 이율 저하 는 평가 인상 을 자극 할 수 있다

자본 시장

단기적으로 번영했지만, 장기적으로 자본시장의 지속적인 번영은 경제성장과 기업의 이익 개선에서 비롯되고 장기적으로 경제 성장이 중요하다.

경제성장의 배후에는 성장의 동력이다. 이 동력은 요소와 관련해 GDP 숫자와 무관하다.

지난 30년 중국 경제기적의 배후에는 중국의 3대 성장동력: 인구 이익, 자본 및 대외 개방, 하지만 현재 인구 이익 종료, 자본 수익률이 떨어지고 수출은 정상에 비해서 중국 경제성장의 전통동력이 모두 쇠퇴하고, 미래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야 한다는 의미다.

중앙경제회의는 미래의 중국 경제성장이 3대 신동력을 갖추고 있으며, 각각 대학생 대표의 인력 자본, 개혁, 혁신, 이 3자 중 혁신이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그렇다면 혁신은 어디에서 왔을까? 우리는 혁신과 금융시장 구조가 중요한 관계를 발견했다.

우선 미국과 일본의 융자 구조를 비교하면 미국의 융자는 기업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정부 융자는 20% 를 넘지 않고, 일본의 융자는 정부 위주로, 일본의 국채 잔액은 GDP 의 2배이며, 일본 정부의 융자 비중이 50% 를 넘어섰다.

정부가 투자가 최저효율인 것을 알면 정부가 무슨 일을 다 했다면 기업이 새로운 일을 할 일이 없다.

그래서 일본은 지난 30년 동안 정부를 통해 자극을 받고 나서는 기업이 안 된다.

이에 따라 이 대조는 중국의 미래가 기업융자를 주체로 하는 금융시장을 발전시켜야 한다.

이 측면에서, 우리는 지난해 말 발생한 흑백조 사건이 많은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왜 많은 지방정부가 성투채를 지방정부 채무에 속하는 것은 지방정부 채무에 대해 부정한 것인지, 왜 성투표채를 죽인 융자 자격으로 등극했는데, 그 뒤의 의도는 통일일 것이다.

15년부터 새로운 예산법 시행 이후 지방정부는 정정당당한 지방정부 채무를 발행할 수 있지만 전제는 모든 부채가 예산에 들어가야 한다는 의미로 정부 융자가 전면적으로 규범이 된다.

앞으로의 기건투자는 반드시 PPP 의 패턴을 채택해야 하며, 반드시 사회자본이 없으면 사회자본이 들어갈 수 없다.

이는 기존 지방정부가 모가지 융자를 만들어 건설하는 시대가 끝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후 기초 사업은 반드시 효익이 있어야 건설될 것이기 때문에 원본에서 생산량을 과잉 제한하는 것이다.

이 측면에서 우리 나라는 정부 융자를 전면적으로 규범하고 있으며 미래 기업이 금융시장의 융자 주체가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창신에 유리한 것이다.

미국의 성장 강력한 배후 또 다른 중요한 지탱은 주권 융자다.

아시아가 새로운 문화가 결여되었다고 말하지만, 동아시아의 한국도 혁신하지 않았고, 미국과 한국의 공통점은 주권 융자가 발달하고, 주권 융자가 혁신을 격려하는 최선의 방식이다. 주권은 자신이기도 하고 창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애플, google, 페이스북 등 대기업에 나섰다.

일본 기업은 채무 융자에 의존하며 채무는 다른 사람들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혁신의 동력을 잃었다.


  • 관련 읽기

중국 주식시장이 악의적으로 납치되었다

업종 주식 시장
|
2015/1/29 16:21:00
23

주식 발행 등록제 개혁, 증권법 등록제 방안

업종 주식 시장
|
2015/1/29 9:32:00
27

港股通昨所用额度占比“逆袭”沪股通

업종 주식 시장
|
2015/1/28 20:04:00
16

곽시량: 투자자들은 정부의'안색'을 주시해야 한다.

업종 주식 시장
|
2015/1/28 17:45:00
17

牛市逻辑:2015年将有两波大行情

업종 주식 시장
|
2015/1/27 21:13:00
20
다음 문장을 읽다

주권 융자 위주의 금융 시장 을 세우다

우리는 금리 인하를 판단할 수 없는 시기에 기대의 최선의 경로를 제시할 수밖에 없다.또 하나의 중요한 문제는 미래의 중국 경제의 희망이 어디에 있는가, 이자를 줄이고 경제가 언제 안정적인 희망이 있을까?